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핫플 Review/강남·서초·송파·강동

[카페투어] 삼성동·코엑스·스타필드 - 아라비카커피(응커피/%커피)

by atchoke 2023.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코치입니다 !

 

오늘 소개드릴 곳은 세계적인 프렌차이즈 카페입니다 !! 

 

응커피, %커피 등 많은 별명을 갖고 있는 아라비카 커피입니다 !

 

삼성동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1층에 위치하였는데요,

 

% ARABICA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 1층

영업시간:  평일 08:30 - 21:00

주말 08:30 - 21:00

 

아라비카 커피 내부

내부는 깔끔한 화이트 톤과 우드 톤이 어우러지는 인테리어고 머신 및 가구 등이 모두 통일 되어 있더라구요 !

 

저는 태국에서 가본 기억이 있는데 한국에도 오픈하자마자 정말 인기가 많더라구요 !

 

저도 줄을 길게 서고 나서야 주문을 했답니다 ㅎㅎ

 

아라비카 커피 머신들

머신은 슬레이어 2대.. ㄷ ㄷ...

 

그라인더도 메져 그라인더가 쭈욱 깔려 있답니다 ㅋ.ㅋ

 

돈을 많이 쓴 태가 나쥬?

 

근데 신기하게 그라인더는 수동 그라인더라구요 ;; 

 

좀 의외였듭니다..

 

보통은 자동을 많이 쓸텐데 엄청 바쁜매장인데도 불구하고 수동을 착착..

 

매의 눈으로 루틴을 지켜보았듭니다 ㅎㅎ

아라비카 메뉴

메뉴는 원두를 바로 로스팅해서 구매도 가능하고,

음료 메뉴 및 디저트도 가능한데요 ~

 

저는 교토라떼(연유가 조금 들어가는 카페라떼)와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담니다.

웃긴게 스페니쉬라떼는 연유가 들어가는 건 알았는데 교토보다 더 많이 들어가서 메뉴가 다르더라구요.. ;;

 

교토라떼에 연유 추가하면 스페니쉬..?

 

아무래도 전세계적인 프렌차이즌데 너무 성의없는 메뉴인건지.. ㅋ ㅋ

 

아라비카 시그니처 디저트

시그니처 디저트는 단 두개 !

별로 당기진 않아서 구매 하진 않았지만,

 

아라비카 굿즈

커피 매니아들이 좋아할만한 굿즈들도 판매 중인데요 ~

그래도 저울, 캐니스터, 우산, 신발 등등 

 

블루보틀 같이 커피용품 브랜드와 콜라보를 한 굿즈들을 판매 중입니다 ~

 

아라비카 로스팅실

메뉴판에서 구매 가능한 생두들을 셀렉하여 요상한 샘플 로스터기에 넣어서 10~20분 가량 원두를 볶아 버린뒤

따끈따끈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바로 자리에서 받을 수 있답니다 !

 

이건 국내에도 거의 없는 서비쓰 !!

 

아카이아 오리온으로 오차없는 개량을 하기 때문에 로스 범위까지 로스팅을 하는건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

 

아라비카 로스터기

로스터기가 아주 신기하쥬,,?

 

로스팅이라는 것이 참 어렵고 프로파일만으로 볶는건 아니라고 들었는데 ㅎㅎ 

그래도 제가 후라이팬에 볶는것 보단 낫겠죠..ㅋㅋ

반응형

아라비카  셀프바

최고급 라빠르쉐 각설탕을 셀프로 !!종이 코스터도 셀프로 !!

 

라빠르쉐 두덩이 넣은 에스프레소 싸악 먹고싶네요 ..

 

아카이아 드립 스테이션

요기서 메뉴도 받고 드립도 내리고 !

ek43s 까지.. !!

그라인더만 다섯대... 

ek 갖고싶다..

아라비카 응커피

응커피 두잔 때리고 집으로 꼬우 ..!!

 

블루보틀과는 또 다른 매력 .. !

한번쯤은 다녀와볼만 한 곳인것 같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