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핫플 Review/Home Made&Cafe

[내돈내산] 퀘스트빈 원두리뷰

by atchoke 2021. 10.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

두잔 마시는 이코치입니다~

 

 

처음으로 원두리뷰를 이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항상 사먹기는 하지만 소개해드리고 싶기도하여서 유명한 원두납품업체 and 로스터리카페의 원두를 리뷰하려고합니다 ~

 

퀘스트빈 원두는 유튜브로 커피 영상 등을 보다가 알고리즘으로 인해 알게되었는데 대표님 성격이나 말투가 조용하시고 조곤조곤 설명도 잘해주시고 유튜브 영상 퀄리티도 정말 심혈을 기울여서 만드시는 노력에 감동을 받아..

 

이런 사람의 원두는 맛이 없을 수가 없을것 같은 너낌에 월급도 들어왔겠다 !

 

통크게 500g으로다가 플락스를 해버렸습니다..

 

링크를 남기면 왠지 홍보가 될 것같아 링크는 남기지 않겠습니다;;

 

각설하고 퀘스트빈 원두는 총 세가지의 블랜드로 준비가 되어있고 모두 주력 상품인것 같습니다 ~

 

기본에 충실한 모던블랜드 - 미디엄 다크 (콜롬비아, 브라질, 인도네시아) 200g - 10,000원

바디감이 묵직한 디퍼블랜드 - 미디엄 다크(과테말라,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브라질) 200g - 12,000원

다채로운 향미와 열대과일의 바이올렛 블랜드 - 미디엄 라이트(콜롬비아,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브라질) 200g - 12,000원

 

저는 보통 라떼로 마시기 때문에 바디감이 아주 쥑이는 걸로다가 주문을 해봤답니다.

퀘스트빈 포장

포장은 커피냄새 풍기는 박스입니다 ㅋㅋ

 

퀘스트빈 디퍼블랜드

참된 로스터 답게 추출 가이드가..

근본띠... 

 

서비스로 바이올렛 블랜드도 주셨답니다 ~ ㅎㅎㅎ

퀘스트빈 원두 그람수

503g으로 합격... ㅋㅋ

 

아마 저울마다 오차로 약 5g정도 더 주시는 것 같습니다!

 

바이올렛도 재봐야쥬?

퀘스트빈 바이올렛 블랜드

서비스지만 약 2잔 분량을 주셨네요 ㅎㅎ 

역시 미운놈도 떡하나 더준다는데 두잔을 마실 수 있게 해주시다니 ㅎㅎㅎ

반응형

퀘스트빈 원두 추출준비

원두는 약21g 도징 40ml(g) 추출로 프로토스의 정석 박정석 처럼 정석 레시피로 준비했습니다

퀘스트빈 원두 추출준비2

역시나 0.2g 정도 날라가는건 기본이쥬? ㅎㅎㅎ

퀘스트빈 원두 도징

도징을 완료하였습니다 ~ 

 

전에 주문한 요즘에 핫한 삥타이거에도 나온 데일리루틴커피 원두가 좀 남았습니다 ㅎㅎ

 

퀘스트빈 원두 추출3

감탄띠...

 

꿀이 떨어지네요..

 

퀘스트빈 원두 추출 완료

딱 정량 추출하였지만 저울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살아 남고 있습니다..;;

 

미안해..

 

퀘스트빈 원두 라떼완성

라떼가 완성이 되었는데 초점이 이상한데 잡혔네요;;;;

 

소량의 원두로는 드립백도 만들었는데 너무 많아 올리기가 귀찮네요...ㅜㅜ

 

아메리카노 만든것 까지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퀘스트빈 원두 추출4

같은 레시피로 추출을 합니다 ~ 

퀘스티빈 원두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도 맛깔나게 마셔줍니다 ㅎㅎ

 

총평은 정말 첫 목넘김부터 감동이였는게 약간 버즈소 라떼 처음 마셨던 것 처럼 정말 목넘김이 꾸울렁 ~ 넘어가더니 달달하니 고소한게 정말 찐 원두맛집입니다..!!

 

다른건 오죽할까요~?

 

마시고 싶은 원두가 많이 있지만 이번 원두는 제 취향에 완전 저격하는 원두였습니다!

 

디퍼 블랜드에는 매일우유가 정말 적합한것 같습니다.

 

특유의 고소함이 일품인 매일우유와 디퍼블랜드..!!

 

집에 손님이 오시면 한번 내어드리고 싶네요~ ㅎㅎ

 

남은 건 가내수공업으로 약 11g 씩 도징하여서 만들었습니다 ~

포장되는 드립백

씰링기를 이렇게 꾸욱 눌러줍니다~

 

드립백 5개..

다섯개 만드는 것도 힘드네요..;;

 

포장지 씰링

포장지도 눌러줘야 합니다 !!

선물용 드립백 완성

스티커도 가내수공업으로 붙여줍니다 ㅎㅎ

 

힘든 작업입니다..

 

드립백 개인이 만들어도 원가가 거의 천원이기 때문에 하나에 천원이면 살만 한 가격입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